티스토리 사진첨부 에러

Daum Photo Uploader error

 

 

바로 어제까지만 해도 아무 문제 없이 티스토리에 사진이 첨부되었는데 오늘 갑자기 다음 '포토업로더'가 뜨지 않는다. 이유인 즉슨, 다음 포토업로더는 플래시 플래이어 10에 최적화되어 있는데 내 컴퓨터에 최신버전을 설치 후 이용하라는 것. 그러고 보니 포털 사이트에도 움직이지 않는 광고가 붙어 있는 것 같더니. 내 컴퓨터에 깔린 플래시 플레이어에 문제가 생겼나보다. 일단 <자세히보기>를 누르고 <티스토리>, <글관리> 항목에 나와 같은 일이 발생했을 때의 안내문을 찾아봤다. 있다.

 

 

글쓰기에서 사진 첨부 시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고 나와요.

 

http://cs.daum.net/faq/173/7589.html?page=3#34628

 

 

다행이다. 일단 다음에서 알려주는대로 따라했다. 내 컴퓨터에 깔려 있는 Flash Player를 삭제했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클릭했다. 그런데 뜨는 메시지. 다운로드 버튼은 보이지 않고, 내 컴퓨터에는 깔 필요가 없단다.

 

"Flash Player is integrated with Internet Explorer in Windows 8. You do not need to install Flash Player."

 

 

번에는 어도비의 안내에 따라 인터넷 옵션을 확인하고 ActiveX 필터링과 추가기능관리에 나오는 Shockwave flash object도 시키는대로 설정했다. 그리고 윈도우용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관리자도 실행해봤다.

 

"설치하는 동안 오류 발생: 설치된 Microsoft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는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 버전의 Flash Player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Windows Update 알림이 표시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역시 지금 내 컴퓨터에 최신버전의 플래시 플레이어가 있다는 안내문이 뜬다. 그리고 기다려봐도 윈도우 업데이트 표시는 뜨지 않았다. 아무래도 새 버전의 플래시 플레이어는 사용할 수 없는가보다. 그렇다면 이것도 영락없는 실패다.

 

 

 

 

Adobe Flash Player 18.0 설치 관리자

 

 

아무래도 플래시 플레이어를 확실히 제거해야겠다. 인터넷에 올라온 다양한 링크를 따라 다시 플래시 플레이어를 제거해봤다. 몇 번 되풀이하다보니 언제부터인지 어도비 사이트에서도 내 컴퓨터에 깔린 플래시 플레이어를 찾아내지 못한다. 그나마 다행이다.  이제 최신버전의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파일을 찾아 깔기만 하면 되니까. 그런데 다음에서 알려준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링크를 통해서는 아무리 뒤져봐도 설치 버튼이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타 사이트에서 알려준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링크를 통해 시도했다.

 

 

모든 버전용 Adobe Flash Player 설치 페이지

http://get.adobe.com/flashplayer/otherversions

 

 

OS프로그램과 플래시 플레이어의 버전을 선택한 후 설치하면 되니 버전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할 수 있다. 그런데 90% 가량 설치한 상태에서 "권한 부족"으로 설치를 하지 못했다는 안내를 받았다. 일단 설치파일을 실행은 해봤으니 진전이 있었다. 이제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프로그램에 프로그램을 깔 수 있는 권한만 부여하면 되는 것이렸다.

 

 

 

 

Adobe Flash Player 설치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위한 사용자 권한이 부족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를 실패하고 안내된 링크에 따라 하나씩 체크해 나갔다. 대부분이 어도비에서 알려준 것과 똑같이 설정되어 있다. 다만 한가지 걸리는 문제가 있다. 윈도우에서 플래시 플레이어의 권한 문제.

 

 

윈도우에서 플래시 플레이어의 권한설정 안내

https://forums.adobe.com/thread/987370

 

 

순서에 따라 SubInACL Installer from Microsoft를 설치하고 reset_fp.zip 도 다운받아 SubInACL.exe파일이 있는 폴더에 reset_fp 파일을 옮긴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90%까지는 성공했으나 실패하고 말았다. 이번에 뜬 메시지는 "등록 실패".

 

 

 

 

Adobe Flash Player 설치 프로그램

등록 실패

 

 

또다시 시도해봐도 결과는 바뀌지 않았다. 아무리 봐도 문제가 될만한 게 없는데 플래시 플레이어는 설치되지 않았다. 권한부족에  등록실패만 몇 번. 컴퓨터를 껐다켰다 몇 시간이나 잡아먹었는지 모르겠다. 예전엔 플래시 플레이어를 쉽게 깔았다 지웠다 할 수 있었는데... 그 때가 그립다. 지금은 인터넷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 제어판 프로그램 목록에 플래시 플레이어가 뜨지않는다. 플래시 플레이어 재설치가 안되니 아무래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채로 지웠다 다시 깔아야지 싶다. 하지만 이것도 쉽지는 않아 보인다. 익스플로러는 또 윈도우 내부에 포함되어 있어 익스플로러 역시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목록에 나오지 않는다. 크롬이나 파폭같은 브라우저는 제어판을 통해 쉽게 제거할 수 있는데 반해 익스플로러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어 인위적으로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설치가 되지 않는 듯하다. 이거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로 윈도우를 손 봐야하는 상황? 허거걱. 자칫 잘못했다 윈도우에 오류가 생길지도 모르니 아무래도 이건 위험하다. 그냥 익스플로러 사용을 접는 게 나을까 싶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잘 실행이 되는 것이 많으니 미련이 남는다.

 

 

그래도 adobe flash player 최신버전이 설치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복구하기

 

 

어떤 파일 때문에 플래시 플레이어가 손상을 입었는지 찾을 길이 없으니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마지막 희망을 걸고 윈도우 복구를 시도했다. 윈도우를 복구해도 문서나 일반 파일은 그대로 보존된다고 한다. 다행이긴하다. 하지만 힘들게 시켜 놓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다시 해야한다. 이거 시간 엄청 잡아 먹는데... 그래도 혹시라도 플래시 플레이어가 최신 버전으로 복구만 된다면 그정도를 감수하는 것은 문제도 아니겠다. 과감하게 윈도우 복구를 시작했다. 윈도우를 복구하는 기나 긴 시간이 불안하게 지나가고 다시 윈도우 로그인 화면이 떴다.

 

업데이트를 해야한다는 프로그램이 줄을 잇는다. 하나씩 업데이트를 하거나 지우고 새로 깔았다. 이제 귀찮게 뜨던 창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다. 이제 플래시 플레이어를 확인할 차례. 익스플로러 창을 띄웠다. 광고 배너가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이건 처음 플래시 플레이어의 오류를 발견했을 때에도 문제 없었던 것이다. 다음으로 동영상을 플레이했다. 오. 나온다. 윈도우를 복구하면서 플해시 플레이어도 함께 복구되었나보다. 마지막으로 문제를 처음 발견했던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로 들어갔다. 그리고 사진 첨부를 클릭했다. 검정화면에서 잠시 멈추는가 싶더니 이내 예전처럼 파일업로더가 나타난다. 성공이다. 아무리 해도 플래시 플레이어 재설치가 안되더니 윈도우를 아무 문제 없던 이전 시점으로 복구시키자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