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들어 처음으로

만들어 만들어 블로그 이벤트 진행했어요.

총 9분이 신청해 주셨네요.

 

신청을 받고 펠트지를 주문하였는데

보풀방지 처리가 된 펠트지는 마땅한 색상을 찾기가 어렵네요.

그래서 최대한 비슷한 색상으로 구입하였어요. 

취지는 이웃블로거님이 좋아하는 색으로 만드는 것이었는데

결국은 제 마음에 드는 색으로 만들게 되는 것같네요.

이벤트에 신청해주신 이웃블로거님 양해해 주세요.

 

아울러 이번에 구입한 곳에서는 예쁜 보라색은 찾지 못했어요.

다음에 다른 곳에서 재료를 구입할 때까지 더 기다려 주셔야겠어요.

 

그러고나서 드디어

펠트지와 기타 재료들을 수령하고

카드 케이스를 하나씩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 첫번째 카드 케이스는 파랑이에요.

파란색 계열 중에서 하늘색을 가장 좋아한다고 하였는데

파랑계열의 펠트지는 색이 어두운 편이더라구요.

단색으로 만들기에는 어두운 하늘보다는 어두운 파랑이 나을 것같아서

 좀더 진한 색으로 만들었어요.

 

 

 

이게 바로 그 첫번째 카드 케이스랍니다.

 

짜잔.

 

 

 

역시나 단순하게 만들었습니다.

 

 

 

 

 

준비물

 

가위, 기화성펜, 똑딱단추, 라벨, 바늘, 실, 자, 펠트지

 

 

 

 

 

만드는 방법

 

 

 

 

1. 펠트지를 재단합니다.

 

 

9.5*19   1장

2*6       2장

 

2장 짜리는 한쪽 끝을 둥글게 재단하였어요.

 

[도안]

 

 

 

 

 

 

2. 끝에서 6cm 떨어진 지점에서 펠트지를 접어 올려 양옆을 바느질로 고정합니다.

 

 

삐뚤삐뚤한 바느질이 눈에 띄지 않도록 투명실로 박음질을 하였답니다.

 

 

 

 

 

3. 모양을 잡아 오립니다.

 

 

 

 

 

 

 

4. 똑딱단추를 답니다.

 

 

 

<접은 모습>

 

 

 

 

 

 

5. 라벨을 붙입니다.

 

 

 

 

 

완성.

 

 

 

 

 

속에 카드를 넣은 모습이에요.

카드는 열댓장 정도 들어가요.

여기에 카드랑 크기가 비슷한 명함을 넣어도 좋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