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um Community emblem

나눔 커뮤니티 엠블럼

 

 

 

 

 

 

 

제이미의 방에 사랑의 책 나눔 나눔 커뮤니티 엠블럼을 달았어요. 무채색 바탕에 주황으로 살짝 살짝 포인트를 준 제이미의 방에 잘 어울리네요. 엠블럼을 제작하신 분이 제 블로그를 염두에 두고 색을 고르신 게 아닌가 싶을 정도예요. 티스토리에 둥지를 틀고 처음으로 배너를 단 것이라 그런지 더욱 애정이 가고 예뻐 보여요. 나눔 커뮤니티 엠블럼은 아디오스님의 블로그에서 원본을 구할 수 있어요.(책과 함께 하는 여행 http://bookple.com/1420)

 

이제껏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주어진 기본 틀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던터라 배너를 다는데에도 애를 먹었지 뭐예요. 관리자 모드에서 사이드바 메뉴에 들어가면 배너를 달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눈 씻고 찾아봐도 그런 메뉴는 없더라구요. 혼자힘으로 안되니 티스토리에 배너 다는 방법을 설명한 글을 찾아 봤어요.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제 모니터 화면엔 안내된 항목을 찾을 수가 없네요. 뭐가 잘못된 건지. 관리자 모드가 달라진 건지 모르겠어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티스토리에 배너 다는 방법이 설명된 글을 계속 찾아봤어요.

 

드디어 원인을 찾았어요. 플러그인 설정 중 배너출력이라는 항목이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그랬던 건가봐요. 배너출력을 사용하기로 설정하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사이드바 메뉴로 가 봤어요. 이미지 배너출력이라는 항목이 생겼어요. 이젠 문제 없어요. 쉽게 할 수 있거든요. 이미지 배너출력을 사이드바에 추가하고 편집을 눌러 배너 이름과 항목에 들어갈 주소면 연결하면 끝이에요. 이렇게 간단한 걸 몰라서 한참 끙끙댔지 뭐예요. 이젠 방법을 알았으니 다음엔 쉽게 배너를 달 수 있겠어요. 다음엔 어떤 배너를 달게 될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