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10000-hours rule

1만 시간의 법칙

 

 

1만 시간의 법칙. 그 1만 시간의 법칙이란 것이 무엇인지 요점은 알고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좋을 것 같아 『1만 시간의 법칙』을 펼쳐보았다. 책을 다 읽고 난 후의 솔직한 느낌. 딱히 이 책을 찾아 읽을 필요는 없었다는 것. 내가 이러한 종류의 자기계발서를 많이 접했던 탓도 있겠지만 내가 기대했던 - 뭔가 새롭거나 아니면 깊이 있는 - 내용은 이 책 속에 전혀 들어있지 않았다.

 

"최고의 경지에 이르려면 도대체 연습을 얼마나 해야 할까? 자신의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이들의 행적과 이야기를 종합해보면 적어도 1만 시간의 연습이 필요하다. 1만 시간이란 하루 3시간, 1주일에 20시간씩 모두 10년을 훈련하면 채워진다. 하루 6시간씩 투자한다면 5년이 걸린다."(1만 시간의 법칙p.23)

 

"최고의 반열에 오른 사람들의 가장 큰 공통점은 좋아하는 일을 했다는 것이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정확히 알았고 연습했고 성취했다. 좋아하는 일에는 1만 시간을 쏟아부어도 지루할 겨를이 없다. 다시 한 번 기억하자. 좋아하지 않은 일을 하면서 성공한 사람은 없다."(1만 시간의 법칙  p.5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