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하루를 바꾸는 기적

미라클모닝

 

 

한창 유명세를 탔던 미라클모닝. 잠들기 전 활기찬 다음날을 상상하면 아침에 기적처럼 활기차게 일어난다는 그 놀라운 효과에 좀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를 느꼈다.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에는 짧막하게 요약한 내용만 떠돌아 다니고 있어서 미라클모닝 프로그램의 선두주자가 직접 쓴 책을 찾아봤다. 『미라클모닝』이다.

 

저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미라클모닝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기적의 6분'에 대해 이야기했다.

 

기적의 1분 : 명상

                침묵 속에서 삶의 목적을 찾는다.

기적의 2분 : 확신과 다짐의 말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켜주는 글을 큰 소리로 읽는다.

기적의 3분 : 직관의 사각화

                목표에 도달했을 때의 모습과 느낌을 생생하게 그려본다.

기적의 4분 : 요가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춘다.

기적의 5분 : 아침 독서

                더 잘 생각하고, 더 잘 느끼고, 더 잘 사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교훈을 발견한다.

기적의 6분 : 일기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 자랑스러운 기억, 노력해서 얻어낸 결과들을 일기장에 기록한다.

 

 

고작해야 6분. 아침에 눈뜨고 비몽사몽간에 어영부영하다 지나가던 시간에 저 많은 것을 할 수 있었다니! 놀랍다. 그리고 과연 저렇게 실천이 되는 것인가 싶다. 이런 의구심을 품고 있는 나에게 저자는 이것은 미라클모닝의 하나의 예시일 뿐이며 자신에게 맞게 얼마든지 변형해서 실천하면 된다고 일러줬다. 그러고 보니 책의 앞부분에서 소개한 '기적의 6분'과 책의 중간부분에서 소개한 내용의 순서가 약간 다르긴 했어. 

 

"미라클 모닝은 20~30분 정도 진해하는 게 보통이다. ...(중략)... 실행하는 순서와 시간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몸을 먼저 깨우고 싶다면 아침 운동을 먼저 실천해도 되고, 나처럼 땀 흘리는 것으로 샤워를 벌고 싶다면 아침 운동을 마지막에 배치하면 된다. 기억해야 할 것은 이게 나만을 위한 미라클 모닝이라는 사실이다. 기상 시간부터 미라클 모닝 실천시간, 실행 순서, 추가할 활동까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아침 습관을 최적화할 수 있다."(미라클모닝 pp.158~161)

 

처음에는 '6분이면 충분하다'라고 말하더니 뒤에와서 '6단계'라고 바꿔 말한다. 왠지 속은 듯한 느낌이 든다. 물론 각 단계를 1분씩 진행한다면 6분이면 충분하겠지. 하지만 보통은 6단계를 모두 진행하는 데 20~30분을 소요하고, 저자는 심지어 1시간 동안 진행한다고 한다. 아침에 그렇게 많은 시간을 할애할 시간적 여유가 있긴 한 건지. 그만큼 더 일찍 일어나서 하면 되긴야 하겠지만 어쩌다 한번씩은 몰라도 매일같이 일찍 일어나기가 쉽지 않던데 얼마나 꾸준히 실천할 수 있을까 싶다. 이에 저자는 자신도 예전에는 올빼미족이었다며, 아침에 일어나기가 무척 힘들었는데 지금은 수월하게 일어난다면서 자신이 그랬듯 다른 올빼미들도 아침의 기적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다독였다.

 

그리고 직접 경험한 미라클 모닝에 대한 이야기에 더하여 저자는 자신이 실제로 작성하여 활용하고 있는 '아침을 깨우는 문장'과 '나를 이끈 다짐과 확신의 말'뿐만 아니라 <미라클 모닝 체크리스트>도 공유했다. 상세한 설명에 구체적인 예시까지! 이 책만 봐도 미라클모닝을 실천하는데 어려움이 전혀 없을 것같다. (물론 무엇보다 의지가 중요하겠지만.) 세상의 더 많은 사람들에게 미라클모닝을 알리고 그들이 미라클모닝을 체험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  『미라클모닝』을 통해 전해졌다.

 

그런데 『미라클모닝』, 내용도 충실하고 참 좋은데 단 한가지 아주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다. 읽기에 좀 껄끄럽다는 것. 어떻게 된 것인지 나는 분명 한국어판 『미라클모닝』을 읽고 있는데 영어 원문을 보면서 하나씩 해석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너무나도 충실하게 원문을 한국어로 옮겨 놓은 듯한 문장에 어떻게 하면 좀더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말을 바꿀 수 있을지 생각해보기도 하고, 때로는 - 내가 영어를 잘하는 것도 아닌데 - 원문에 어떻게 적혀 있을지 상상이 되기도 했다. 아마추어 번역가를 쓴 탓이려니... 다음에  『미라클모닝』을 또 읽게 된다면 원서를 읽거나 다른 사람이 번역한 글을 읽어야지.

 

각설하고, 아래에 저자가 소개한 '아침을 깨우는 문장'과 '나를 이끈 다짐과 확신의 말' 중 몇 개만 추려 본다.

 

"당신이 지금 어디에 있느냐는 당신이 과거에 어디에 있었냐의 결과이지만 앞으로 당신이 가게 될 곳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길 선택하느냐에 달려 있다."(미라클모닝 p.209)

 

"당신이 더 이상 평범함을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바로 그 날, 당신의 인생이 송두리째 변한다. 당신이 만드는 선택들과 당신이 취하는 행동에 의해 매일 당신이란 존재가 만들어지기에 오늘이 당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날이고, 지금 이 순간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인지하는 그 순간이, 삶의 남은 시간 동안 당신이 어디로 갈지 결정하는 순간이다."(미라클모닝 p.212)

 

"미라클 모닝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살아있는 본보기가 되고, 그 혜택을 소개하기 위해 미라클 모닝을 매일 충실히 실해할 거싱다. 미라클 모닝은 내가 세상에게 준 가장 큰 선물이고, 사람들은 이것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나는 이 책을 최대한 빨리 완성해야 한다. 완벽하지 못할까봐 걱정하지 말고, 진정성에 집중하며, 나의 뛰어난 재능과 지혜가 샘솟을 수 있도록 무한한 지혜에 마음을 열 때, 나는 훌륭한 작가가 될 수 있다."(미라클모닝 p. 215)

 

"잠들기 전에 읽는 확신의 말 ...(중략)... 나는 오늘 밤 ___:___(PM)에 자서 ___:___(AM)에 일어날 것이고, 그러면 __시간 잠을 잘 수 있다. 이걸로 충분하다. ...(중략)... 잠드는 데 얼마나 오래 걸리든, 무슨 꿈을 꾸든, 지금 내가 얼마나 피곤하고 지쳐 있든 간에, 아침에 눈을 뜨면 내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비범한 삶, 내가 누릴 자격이 있는 그 삶을 만들어내기 위해 나는 내일 아침 ___:____에 침대에서 활기차게 벌떡 일어날 것이다."(미라클모닝 pp.216~218)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 위한 확신의 말 첫째, 나는 이 지구상의 다른 어떤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성공의 비범한 등급을 성취할 가치 있고, 자격 있고 능력이 있는 사람이며, 정상에 있는 사람들과 나를 가르는 유일한 차이는 오직 노력의 등급뿐이다. 따라서 지금 이 순간부터 나는 내가 삶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성공의 등급을 쉽게 끌어당기고, 만들고, 유지할 수 잇는 사람이 되기 위해, 매일의 자기계발과 단련을 통해 100퍼센트 전념하여 노력할 것이다. ...(중략)... 오늘 그리고 앞으로도 매일, 나는 내 인생의 최고의 하루를 만들어나갈 것이다."(미라클모닝 pp.218~219)

 

그리고 『미라클모닝』을 읽으며 표시해 두었던 부분도 함께 곁들인다.

 

"수많은 사람들이 미라클 모닝을 통해 삶을 완전히 탈바꿈시켰다. 그들은 우리에게도 성공의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증거다. 나를 비롯한 다른 경험자들의 이야기에서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으면 좋겠다. 지금 당신에게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발견할 수 잇을 것이다."(미라클모닝p.190)

 

"꼭  부자가 되거나 유명해지는 게 성공한 삶은 아니다. 스스로 결정하고 생각대로 살며 되고 싶었던 사람으로 사는 삶.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가지고 싶은 것을 가질 자유가 있는 삶. 변명도, 후회도 없는 삶. 의미 있고 신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멋진 삶…. 이처럼 꿈은 저마다 다르고, 성공의 정의도 제각각이다."(미라클모닝 p.7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