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airballoon mobile

열기구 모빌

 

 

펠트로 열기구 모빌을 만들었다. 도안은 페이퍼매트릭스(http://papermatrix.wordpress.com)에서 얻었다. 페이퍼매트릭스에서 제공하는 것이라 원래는 종이로 열기구를 만드는 도안인데 펠트지로 만들어봤다. 아무래도 펠트지는 두께가 있어서 열기구 모양이 제대로 나오지 않으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별 무리없이 열기구 모양이 예쁘게 나왔다.

 

처음에는 도안 그대로 인쇄를 했더니 완성품이 엄청 조그마할 것같다. 아마도 계란만한 열기구를 만드는 것인가보다. 처음으로 만드는 것이기도 하고 펠트는 종이처럼 빳빳하지 않아 작게 만드는 것은 힘들 것같아서 도안을 확대해서 인쇄했다. 위의 열기구는 140%로 확대해서 큼직하게 만든 열기구. 야구공보다 큼직하다. 이렇게 만들고 나니 다음번에는 조금 작게도 만들 수 있을 것같다.

 

 

 

 

참고.

1) 열기구 도안(http://papermatrix.files.wordpress.com/2012/02/balloon-mobile.pdf)

2) 만드는 방법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AlArytvU4g4)

 

 

 

 

 

hot airballoon mobile

열기구 모빌

 

 

두 번째로 만든 열기구 모빌. 이번에 만든 열기구 모빌은 은은한 느낌의 첫번째 모빌에 비해 강렬한 색감을 자랑한다. 보라색과 형광빛이 살짝 도는 노란색으로 만들었다.

 

모빌은 여러 개 만들어 함께 걸어야 제맛이기에 계속 만드는 중이다.  12개의 팔을 가진 도안을 2장이나 오려내는 게 좀 귀찮긴 하지만 바구니를 짜듯 열기구 풍선 모양을 만들어내는 과정은 재미나다. 생각보다 줄을 여러 번 꼬아야 해서 하나를 만드는 데 시간이 제법 걸리긴 하지만 이렇게 완성된 모습을 보면 부듯하다. 왠지 모를 중독성이 느껴진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