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없이 혈당 잡는 법
*** 일본 아마존 건강 부문 250만 부 베스트셀러 저자 *** 식단 제한, 약 부작용 없는 혈당 메커니즘 수록 *** 몸속에 내재된 자연치유력을 되살려 당뇨, 치매, 암을 예방하는 법 혈당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당뇨에 걸린 사람부터 다이어트 위해 알려는 사람까지 광범위하게 많다. 건강 관련 방송을 보아도 혈당 조절 이야기는 빼놓지 않는다. 우리는 왜 이토록 혈당에 관심이 많을까? 디저트의 발달로 당이 들어간 음식이 넘쳐나고, 운동이 부족한 시대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엄격한 식단으로 혈당을 제한하고, 엄청난 운동을 요구하는 책이 아니다. 오히려 당에 길들여진 사람들에게 반가운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당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당을 조절할 수 있는 몸을 만드는 것에 대한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약 없이 혈당 잡는 법》에 따르면 우리 몸은 혈당을 내 마음대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체제를 가지고 있다. 일정량의 당이 들어왔을 때, 인슐린이 당을 컨트롤 하지만 근육 또한 그 역할을 한다. 그래서 인슐린이 선천적으로 부족한 사람이나 당뇨에 걸린 사람이 지친 췌장을 쉬게 하고 내 몸 안의 혈당을 조절하기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근육을 키우는 것이다. 헬스장에서 고강도의 근육 증량 운동을 하면 좋겠지만, 시간도 없고 그럴 만한 에너지도 없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현실이다. 이 책에서는 하루 5분, 이것이 운동인가 싶을 정도의 강도로도 혈당을 낮추는 데 필요한 근육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준다. 별것 아닌 것 같은 움직임만으로도 내 몸의 혈당을 낮출 수 있다면 손해가 아니다. 무엇보다 당뇨로 고생하는 사람들, 당뇨가 걱정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다. 약 없이도 무리한 식단 조절 없이도 혈당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독자들은 몸의 혈당 메커니즘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혈당 스파이크를 잡고, 혈당을 내리기 위해서 어떤 활동을 해야 하는지 상세히 살펴볼 수 있다. 약 부작용이 있는 사람들, 엄격한 식단 제한이 힘든 사람들, 그 모든 것이 두려운 당뇨인, 당뇨 예비군들이라면 내 몸의 당을 내리는 아주 간단하고도 단순한 원리를 지금부터 실행해 보도록 하자.
저자
가토 마사토시
출판
유노라이프
출판일
2023.10.20




집에 당뇨병 환자가 있다. 아직은 초기라 잘 관리하면 되돌아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래서 <약 없이 혈당 잡는 법>을 찾아봤다. 책을 다 읽고 나서 보니 핵심 내용은 책 표지에 다 들어 있었다. 크게 어려울 것은 없지만 꾸준히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

음식은 조금씩 하루 4-5끼 먹는다.
매 끼니마다 단백질을 체중g 이상 섭취한다.
천천히 오래 먹는다.
식전에 운동한다.(아침: 슈퍼맨 1분, 플랭크 1분, 점심: 풀 스쿼트, 저녁: 에어 줄넘기 1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