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트로 딸기 생크림케이크를 만들었어요.

만드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아요.

화려하게 장식하지 않아도 케이크의 느낌만 살면 성공입니다.

 

 

 

먼저 원하는 크기의 원 2장과 원하는 높이의 직사각형을 준비합니다.

저는 반지름 7.5cm의 원과 약 50m 길이의 직사각형을 만들었어요.

 

 

 

 

 

 

세개의 조각을 연결하여 원기둥 모양을 만듭니다.

빵부분을 원통으로 만들어서 수납공간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솜을 넣으니 가운데가 봉긋 솟아 올라버렸어요.

위에 장식을하면 자연스럽게 느껴지지만 그것이 싫다면

두꺼운 종이나 화일을 안에 받히면 평평하게 만들 수 있어요.

 

 

 

 

 

 

 

높이를 10cm로 했는데 만들고 나니 케이크가 넘 높네요.

지금와서 잘라낼 수도 없고

시각적으로 조금이나마 낮아보이게 굵은 리본을 가운데 둘러줬습니다.

 

 

 이제 하이라이트 맨 윗부분을 장식할 차례입니다.

저는 생크림과 딸기를 준비했어요.

 

 

참고.

1) 펠트로 생크림 만드는 방법

2) 펠트로 딸기 만드는 방법

 

 

 

 

<진주알 박은 생크림>

 

 

 

 

<딸기알>

 

 

 

생크림을 얹어 주고

 

 

 

 

 

 

딸기도 얹어 주고

 

 

 

 

 

 

 

아무래도 가운데가 넘 허전하네요.

집에 있던 장미꽃 조화랑 예전에 급조해 만들어 썼던 초를 발견!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장미꽃 가운데에 초를 꽂았습니다.

 

 

 

 

 

 

 

장미가 연꽃으로 빙의해버렸어요.

연등행사가 마구마구 떠오르네요.

 

 

 

 

 

 

그래도 붙이고 나니 자연스레 어우리네요.

장식을 하고나니 상대적을 옆면이 넘 횡한 것같아 대왕리본을 하나 붙여줬어요.

 

 

 

 

 

 

 

그래도 케이크가 참 높긴 높네요.

 

 

 

 

 

 

이건 위에서 본 모습.

그리고 아래엔 케이크의 장식 부분을 가까이에 담아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