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을 즐기자!

문화공간 두잇

 

 

북카페 '두잇(Do it)'이 책과 사람, 나눔, 문화. 모두를 잇는 문화공간 '두잇'으로 재탄생했어요. 장소를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서 남구 대연동으로 옮기면서 말이죠.  대연역(고려병원) 근처네요. 예전에 오픈 소식을 전했었는데 장소까지 옮기면서 재오픈 하는 것인 만큼 이전 소식을 전하지 않으면 혹여나 명륜동으로 잘 못 찾아가는 분이 생기지 않을까 싶어 다시 글을 올립니다.

 

두잇은 제 이웃블로거인 아디오스님이 운영하는 곳이에요. 아디오스님은 책과 커피가 너무 좋아 북카페 두잇을 열었다고 해요. 비록 작은 공간이지만 정이 있고 나눔이 있는 카페이기에 누구나 편하게 와서 차 한잔, 커피 한잔 마시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곳으로 말이지요. 평소 '책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는 블로그를 통해 책에 대한 소개와 '사랑의 책나눔', 커피에 관한 이야기를 포스팅하던 아디오스님과 북카페. 아무리 생각해도 환상의 짝궁이다 싶어요.

 

제가 아디오스님을 알게 된 지 벌써 7년이 되었는데 그동안 아디오스님이 걸어온 길을 꾸준히 지켜보다보니 시나브로 '두잇'에 많은 관심과 애정이 가요. '두잇'만이 가진 독특한 컨셉과 스토리 때문에 말이죠. 그 단적인 예로 두잇의 한쪽 변면을 가득 채운 책을 들 수 있어요. 북카페이니 선반에 책이 많이 있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고 당연하게 여겨질 거예요. 하지만 이 책들이 여기에 있는 이유를 알면 그렇지 않을 거예요. 이 책들은 나눔을 위해 여기에 모였거든요. 물론 아디오스님의 책도 상당히 많이 있지만 절반 이상은 '사랑의 책나눔 커뮤니티'를 통해 기증되었거나 손님들이 북카페 두잇에 방문하면서 기증할 책을 조금씩 챙겨온 것이에요. 이렇게 나눔을 위해 모인 책들은 책장에 분류별로 나눠 꼽아두고 2개월에 한번씩 책이 필요한 곳으로 보내져요. 책장 속에 잠들어 있던 책들이 이곳에 와서 잠시 머물렀다가 필요한 곳으로 보내지기를 기다리고 있는 셈이지요. 

 

이러한 일련의 책나눔 활동은 예전부터 아디오스님을 중심으로 여러 블로거가 모여 한번씩 전개했었는데 6년 전부터는 '사랑의 책나눔 커뮤니티'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활동해 오고 있어요. 기획팀, 홍보팀을 만들어 활동 체계를 잡아가고는 있지만 역시나 활동 본거지가 없기 때문에 책나눔을 위해 전국에서 모여든 방대한 양의 책을 보관할 곳이 없어 어려움이 많았어요. 그동안 회사의 창고나 블로거들의 집을 빌려 책을 쌓아 두곤 했는데 아디오스님이 북카페 두잇을 '사랑의 책나눔 커뮤니티'의 보금자리로 자리를 내어 주셨어요. 그래서 이곳에 '사랑의 책나눔 커뮤니티'를 통해 전국에서 기증된 책들이 있는 거예요. 그리고 여기에 있는 기증된 책들이 얼마 후면 그 책을 필요로 하는 곳으로 전달되는 것을 알기에 손님들이 북카페 두잇에 오면서 기증할 도서를 챙겨오기도 하는 것이구요. 참 멋지지 않나요?

 

이와 더불어 두잇에서는 문화공간이라는 명칭이 붙은 만큼 독서 모임, 글쓰기 모임, 문화 체험 행사, 재능 기부 강연, 여행 등 다양한 프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북카페로 시작했었는데 각종 문화 프로그램이 많이 생겨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나봐요. 두잇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부담 없이 참석해 볼 수 있을 거예요. (자세한 내용은 아디오스님께 문의해 보세요. [아디오스님의 블로그 책과 함께하는 여행] / 카톡  aiesecks) 정말이지 아디오스님의 관심사인 책과 나눔, 그리고 각종 문화 한 데 어우러져 문화공간 '두잇'만의 독특한 스토리가 완성되었네요.

 

작지만 정이 있고 나눔이 있는 공간. 부산 남구 대연동에 있는 문화공간 '두잇'입니다. 블로거라면,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사람을 좋아하고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가보고 싶어지는 곳. 또  한번 다녀오고 나면 자꾸만 발길이 닿는 곳이 바로 문화공간 두잇이 아닐까 싶어요.

 

참, 이곳은 프로그램 일정 때문에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니 꼭 이용 전 아디오스님께 문의해 보세요.

 

 

 

 

 

ㅁ 찾아오는 길

 

(부산시 남구 대연1동 1729-3 메트로타워 오피스텔 610호)

 

 


ㅁ 교통편

 

- 지하철 : 대연역. 1번 출구

- 버스 : 51, 24, 27, 22, 41, 83-1, 83, 40, 42, 108, 1003 , 10, 1001

대연동 제일은행 혹은 경성대 부경대에서 하차.(대연동 제일은행이 가장 가깝습니다.)

68, 134번 타고 부산문화회관에 내리셔서 대연사거리쪽으로 걸으셔도 됩니다.

138번 타시면 대연동 부산은행에서 하차.

그외 마을버스도 있습니다.

 

ㅁ 주차

 

- 낮시간대는 메트로타워 주차타워에 주차 가능. (6시 이후는 출차 및 입차 불가)

- 뒷골목에 메트로 주차장 (30분 1천원) 및 여러 주차장 있으며 주택가 골목에도 주차 가능. 

- 무료 안전 주차는 부산박물관이나 문화회관 이용.

 

 

ㅁ 기타 문의 사항 : 카톡  aiesecks

 

 

+ Recent posts